HOME < 커뮤니티 < 공지사항
나룻배 mt@mentaltraining.co.kr
13667회 2016-08-22 09:57:59
<강연회 안내> 세상으로, 내면으로 그리고 인생으로 떠나는 여행이야기

"나는 상담실을 정리하고 여행을 떠났지만 사실 여행과 상담은 하나였다. 세상으로 떠나는 여행 길은 결국 자기 자신을 만나는 길이고, 내면으로의 탐색은 늘 새로운 세상으로 나아가는 여행이 되어주기 때문이다. 니체의 말처럼 가장 중요한 것들은 바로 길 위에 있었다. 나는 길 위에 있을 때 가장 순수했고, 가장 자유로웠으며, 가장 행복했고, 가장 많은 것을 배웠다." 


12056_23030_5933.jpg
- <여행하는 인간 Homo Viator> 중에서 - 





떠나야만 만날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. 
길 위에서만 깨달을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. 
머리가 아닌 몸으로만 배울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.


여름휴가는 잘 다녀오셨는지요? 안식년 여행을 하면서 크게 느낀 것 중의 하나는 여행이든, 상담이든, 그리고 인생이든 본질적으로 같다는 것이었습니다. 세 가지 모두 자기 자신을 발견하며 자신의 길을 찾아가는 것이니까요. 여행이 인생에 건네주는 깊고 소중한 이야기들을 알프스, 히말라야, 그리고 안데스 산맥의 에너지를 담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.  


이 강연회에서는 지난 여행을 돌아보며 인간에게 여행은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살펴보고, 세상으로의 여행이야기를 통해 '마음과 인생'으로 떠나는 여행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. 그리고 '여행자 정신'이 무엇이고, 21세기 이 시대를 살아가는 데 있어 왜 여행자 정신이 중요한지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. 이를 위해 심리학, 뇌과학, 인문학을 통해 여행을 다각도로 살펴보고자 합니다.  


지금 잡혀 있는 <여행하는 인간> 강연회 일정은 두 번이 있습니다. 둘 다 도서가 제공되고 그에 준하는 참가비를 받고 있습니다. 편한 시간대에 맞춰 참석하시면 됩니다.  


첫번째는 '세바시 스쿨'과 '팬덤 커머스 올윈'과 함께 합니다. 8월 31일(수) 저녁 7:30분에 '홍대 미디어카페 후'에서 열리구요. 이는 올윈을 통해 입찰방식으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. 다소 번거롭겠지만 참여방식부터 새로운 경험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. 

두번째는 '러닝미'와 함께 하는 강연회입니다. 9월  8일(목) 저녁 7:30분에 '홍대 카톨릭청년회관'에서 열립니다.  


좀 더 자세한 내용과 참가방법은 아래 신청란에서 강연주관 업체를 클릭하시면 안내되어 있습니다. 지난 여행을 함께 돌아보고 삶으로 새로운 여행을 그려보는 이 자리에 에너지 플러스 독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.



<신청>

1. 8월 31일(수) 강연회 :  신청 - 올윈(클릭!) (8월 22일 11시~8월 25일 11시까지 3일 동안만 입찰방식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)

2. 9월 8일(목) 강연회 : 신청 - 러닝미(클릭!) 



2016년 8월 22일 여행하는 인간 Homo Viator 문 요한  
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  
치유 걷기 Therapeutic Walk 프로그램 안내
<출간> 여행하는 인간 Homo Viator